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센셜 오일의 대표적인 성분에는 무엇이 있을까요?(1): 테르펜, 페놀, 알데하이드

아로마 오일의 대표성분: 테르펜(Terpenes Series)

에센셜 오일에 풍부한 aromatic hydrocarbon인 테르펜은 매혹적인 향기의 기초를 다집니다. 라벤더의 리나롤(Linalool)을 진정시키는 것부터 시트러스 오일의 리모넨(Limonene)을 기분 좋게 하는 것까지 테르펜은 에센셜 오일의 방향성을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들 화합물은 종종 항염증 및 스트레스 해소 특성을 자랑합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 리나롤(Linalool)이 있습니다. 이는 섬세한 플로럴 및 시트러스 노트입니다. 라벤더, 베르가못, 고수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진정 및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를 돕고 휴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항균 및 항염증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모넨(Limonene) 시트러스 하고 밝은 향입니다. 레몬, 오렌지, 자몽과 같은 감귤류 오일에 풍부합니다. 기운을 북돋우고 기분을 좋게 합니다. 잠재적인 항불안 특성이 있으며, 면역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피네네(Pinene)라는 성분은 흙 같은, 나무 같은, 소나무 같은 향기입니다. 소나무, 전나무, 유칼립투스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호흡 보조 및 발한제로 사용되며 항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경각심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미르센(Myrcene)이라는 성분은 흙빛, 흐물흐물하고 약간 달콤한 향입니다. 홉, 레몬그라스 오일이 풍부합니다. 편안함과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잠재적인 진통 효과가 있으며 세포막의 투과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테르피놀렌(Terpinolene)이라는 성분은 꽃향기, 허브향, 약간의 과일향이 있는 성분입니다. 넛맥, 큐민, 라일락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항산화 특성이 있으며 항균 작용이 활발합니다. 휴물렌(Humulene)이라는 성분은 흙, 나무, 허브향으로 홉, 세이지, 생강 오일에서 나옵니다. 항염증 특성이 있으며 잠재적 식욕 억제제로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카렌(Carene)이라는 성분은 달콤하고 목질적이며 톡 쏘는 향입니다. 삼나무, 로즈마리, 향나무 오일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잠재적인 항염증 및 항진균 특성이 있으며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아로마 오일의 대표성분: 페놀(Phenols Series)

다양한 에셀셜 오일에서 발견되는 페놀 성분은 강력한 aromatic 화합물 그룹입니다. 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균성으로 유명합니다. 페놀이 풍부한 오일을 확산시키면 깨끗하고 정제된 환경이 됩니다.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는 티몰(Thymol)입니다. 진한 향, 허브 향, 매운 향이 나며, 타임, 오레가노, 마조람 오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항균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면역을 상승시켜 주는 능력이 있으며 호흡기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페놀 계열의 다른 성분으로 유게놀(Eugenol)이 있습니다. 달콤하고 맵고 정향 같은 향이며, 정향, 계피, 바질 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강력한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을 가지고 있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도 있을 수 있습니다. 카바크롤(Carvacrol) 성분은 날카롭고 톡 쏘는 허브 향입니다. 오레가노, 타임, 베르가못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강력한 항균 특성이 있으며, 잠재적인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남알데하이드(Cinnamaldehyde)는 달콤하고 따뜻하며 계피 향이 납니다. 계피, 카시아, 발삼 오일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항균 및 항진균 기능이 있습니다. 잠재적인 항염증 특성이 있으며, 순환 지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차비콜(Chavicol)은 달콤하고, 매콤하고, 약간의 꽃향기가 납니다. 바질, 타라곤, 아니스 오일에서 발견되는 성분입니다. 항균 및 항진균 특성, 항산화 특성이 있을 수 있으며, 소화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티모퀴논(Thymoquinone)은 톡 쏘는 맛, 흙맛, 약간 쓴 향이 나는 성분입니다. 블랙 커민 씨 오일에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고 면역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아로마 오일의 대표성분: 알데하이드(Aldehydes Series)

알데하이드는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효과로 유명한 aromatic 화합물 그룹입니다. 알데하이드가 풍부한 오일을 확산시키면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로 시트로넬랄(Citronellal)이 있습니다. 신선하고 시트러스하며 약간의 꽃향기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시트로넬라, 레몬그라스, 레몬 머틀 오일에 풍부합니다. 천연 방충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진정, 이완 작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항진균 및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그중 벤즈알데하이드(Benzaldehyde)라는 성분은 달콤하고 아몬드 같은 향입니다. 쓴 아몬드, 체리, 살구 커널 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음식과 음료의 향기롭고 풍미 있는 에센스로 사용 가능하며, 가벼운 진통(통증 완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제품에 기분 좋은 향을 더합니다. 시남알데하이드(Cinnamaldehyde)는 페놀에서도 볼 수 있는 성분으로 달콤하고 따뜻하며 계피 향이 납니다. 바닐린(Vanillin)은 달콤하고 크리미 하며 편안한 향입니다. 바닐라와 페루 발삼 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요리 응용 분야의 상징적인 바닐라 맛과 향으로 항산화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향기와 제품에 따뜻함과 달콤함을 더합니다. 아니살알데하이드(Anisaldehyde)는 달콤하고 아니스 같은 향기로 아니스, 회향에서 발견됩니다. 음식과 음료에 뚜렷한 감초 같은 풍미를 더하고 가벼운 항진균 및 항균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화장품에도 많이 활용됩니다. 옥타날(Octanal)은 신선하고 시트러스 하며 약간의 꽃향기가 있습니다. 오렌지, 레몬과 같은 감귤류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시트러스 오일의 밝고 활기찬 향을 더하며, 항균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